기존에 농협카드에서는 농협카드를 통해 발급된 카드를 관리할 수 있는 농협카드 앱과 별도로 농협카드를 이용한 간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NH pay 앱을 서비스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2가지 앱의 통합을 진행하였고, 이에 따라서 NH pay를 통해서도 농협카드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이유로 모바일에서 농협카드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었던 농협카드의 분실신고 또한 NH pay를 통해 진행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번 글에서 농협카드의 분실신고를 NH pay로 진행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NH pay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농협카드에서는 보유한 농협카드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와 간편 결제 서비스를 통합하여 NH pay를 새로운 형태로 출시했는데요. 현재는 분실신고를 포함한 카드의 관리 서비스를 여전히 기존의 농협카드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지만, 2025년 3월을 기점으로 농협카드 앱의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이기 때문에 앞으로는 농협카드의 관리 서비스가 모바일에서 NH pay를 통해서만 제공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농협카드와 관련하여 자주 언급되는 사항 중 하나인 카드 분실신고를 농협카드의 새로운 서비스인 NH pay를 통해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NH pay를 통해 농협카드의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과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NH pay 앱을 실행한 뒤,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접속된 홈 화면의 스크롤을 가장 하단으로 내린 후 ‘분실신고’를 선택합니다.
3. 분실신고 메뉴에 표시되는 카드 중 분실신고를 진행할 카드를 선택합니다.
4. 카드의 정보와 최근이용내역을 확인하고, 분실일자, 장소 등 분실 관련 정보를 입력한 뒤, ‘분실신고’를 선택합니다.
5. 마지막으로 화면에 표시된 분실신고 안내의 ‘신고’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의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
이와 같이 분실신고를 접수한 카드는 신고 직후 이용이 정지됩니다.
분실신고 해제 방법
분실신고를 포함한 농협카드의 관리 서비스가 NH pay에 통합되었기 때문에 분실신고를 진행한 농협카드의 분실신고 해제와 재발급 또한 NH pay를 통해서 지원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한 과정을 간단히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NH pay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합니다.
2. 앱의 홈 화면 스크롤을 가장 하단으로 내리고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3. 고객센터의 자주 찾는 메뉴에서 ‘신용·체크카드 분실해제/재발급’을 선택합니다.
4. 분실신고가 접수된 카드를 선택하고 ‘분실신고 해제’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재발급을 진행하려면 분실신고가 접수된 카드를 선택한 후 ‘재발급’을 선택합니다.
5. 분실신고를 해제하는 카드의 비밀번호와 유효기간, CVC 번호를 입력한 뒤, ‘분실신고 해제’를 선택합니다.
6.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다른 인증 방법을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하여 분실신고 해제를 완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