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iM뱅크(대구은행) 디지털 OTP 발급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은행에서 거래를 진행하거나, 모바일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때, 일정 기준을 초과하지 않는 선에서 거래를 진행한다면 보안매체를 필요로하지 않지만, 일정 기준을 초과하는 금액을 거래하거나, 추가적인 인증이 필요한 거래를 진행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보안매체를 필요로 합니다.
이때 보안매체는 은행에 방문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카드 형태나 토큰 형태로 제공되는 실물 OTP를 발급받아 이용할 수도 있지만, 근래에는 스마트폰의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디지털 OTP가 제공되고 있어 보안매체가 필요한 상황에 일반적인 보안매체를 대체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iM뱅크의 디지털 OTP 발급 방법을 자세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M뱅크 디지털 OTP 발급 방법
디지털 OTP는 각 은행의 모바일뱅킹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보안매체로 기존에 사용되던 실물 OTP와 보안카드를 대체하고 있는데요. iM뱅크의 경우에도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OTP가 제공되고 있어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간단히 디지털 OTP의 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디지털 OTP는 발급 수수료가 없으며, 스마트폰의 모바일뱅킹 앱에 저장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앱을 삭제한 뒤, 다시 설치하거나, 기기를 변경하는 등 앱의 데이터가 초기화되는 경우 다시 발급이 필요하다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발급 과정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iM뱅크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한 뒤, 메뉴로 접속합니다.
2. 메뉴 화면 상단의 ‘보안’을 선택합니다.
3. 보안센터에서 디지털 OTP를 선택하고, 세부 메뉴로 ‘디지털 OTP 발급/재발급’을 선택합니다.
4.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확인을 진행하고, 디지털 OTP 이용에 관한 사항에 동의합니다.
5. 신분증 촬영을 진행하여 제출하고, 얼굴 인증을 진행합니다.
6. 디지털 OTP 발급 후 적용될 이체한도를 설정하고, 얼굴 인증 또는 계좌 인증을 통해 실명확인을 진행합니다.
7. 마지막으로 디지털 OTP의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디지털 OTP 발급이 완료됩니다.
추가로 디지털 OTP의 발급을 완료하였다면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을 통한 거래에 적용할 수 있는 이체한도 금액이 상향되며, 이에 따라 이용자는 이체한도를 1일 최고 5억원까지 증액할 수 있습니다.
보안매체에 따라 적용되는 이체한도는 아래의 사항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보안매체별 이체한도 금액
- OTP : 1일 5억원, 1회 1억원
- 디지털 OTP : 1일 5억원, 1회 1억원
- 보안카드 : 1일 1천만원, 1회 1천만원
※ iM뱅크의 이체한도는 모바일뱅킹(iM뱅크 앱)을 통해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