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토스 주식모으기의 신청 방법과 수수료, 시간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토스의 주식모으기는 주식을 구매할 주기와 금액만 설정하면 자동으로 주식을 구매해 주는 기능으로 토스증권을 이용하고 있다면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주식모으기 신청 방법
토스의 주식모으기는 모바일 토스 앱을 통해 간단히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식모으기 기능은 서론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토스증권 이용자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기능인데요. 이에 따라 신청 과정을 확인하기에 앞서 토스증권의 계좌를 보유하지 않은 경우 먼저 토스증권 계좌 개설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주식모으기 신청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토스 앱에 접속하고, 하단 메뉴 중 ‘증권’을 선택하여 토스증권으로 접속합니다.
2. 토스증권 화면 상단의 메뉴(≡) 버튼을 선택합니다.
3. 화면에 표시되는 메뉴 중 편의 기능의 ‘주식모으기’를 선택한 뒤,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모으기 시작’을 선택합니다.
4. 모으기를 진행할 주식을 선택한 뒤, 해당 주식을 구매할 금액을 입력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5. 선택한 주식의 구매가 진행될 주기를 설정하고 다음을 선택한 뒤, 설정한 주식모으기 정보를 확인합니다.
6. 마지막으로 토스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식모으기 신청을 완료합니다.
※ 주식모으기 신청을 완료하였다면 신청일 다음 날부터 모으기가 진행됩니다.
주식모으기 수수료
토스의 주식모으기에 관한 자체적인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는데요. 다만 모으기가 진행될 때, 일반적으로 토스증권에서 주식을 거래하는 것과 동일한 매매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매매 수수료는 국내주식의 경우 0.015%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해외주식의 경우 0.1%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추가로 주식모으기의 대상이 되는 주식이 해외주식이라면 환전에 관한 수수료도 함께 신경 쓸 필요가 있는데요.
달러를 기준으로 미리 평일 오전 9시 10분에서 오후 3시 20분 사이에 토스증권 계좌를 통해 직접 환전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95%의 환전 우대율을 적용받을 수 있으며, 미리 환전을 진행해 놓지 않은 경우에는 주문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환전이 진행되기 때문에 50%의 환전 우대율이 적용됩니다.
주식모으기 시간
토스 주식모으기는 설정된 주기에 따라 모으기가 진행되는 당일 최대 2회 주문을 접수하게 되는데요.
먼저 설정한 주식이 국내주식이라면 오전 9시 30분에 첫 주문을 접수하며 구매에 실패하였을 때, 오전 11시 30분에 두 번째 주문을 접수하여 주식을 구매하게 됩니다.
다음으로 설정한 주식이 해외 주식이라면 오후 9시 30분에 첫 주문을 접수하며 구매에 실패하였을 때, 오후 11시 30분에 두 번째 주문을 접수하여 주식을 구매하게 됩니다.
※ 신청한 주식모으기의 주문일이 주말, 또는 휴장일인 경우 해당 회차의 주문은 다음 영업일 장 개시 후에 접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