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계좌와 관련된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는 함부로 계좌번호를 노출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데요. 만약 SNS와 같은 오픈된 공간에서 공개적으로 송금을 받고자 한다면 계좌번호 대신 아이디를 사용하여 송금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되는 토스 아이디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토스를 이용 중이라면 누구나 익명으로 토스 아이디를 생성하고, 아이디를 공유하여 송금을 받는 것이 가능한데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아이디란?
토스 아이디는 토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익명 송금 서비스입니다. 기본적으로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를 등록하게 되며, 이를 통해 계좌번호와 실명을 노출할 필요 없이 타인에게 송금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토스 아이디 링크를 공유하여 공개적인 공간에서 송금을 받을 수도 있고, 직접 지인, 거래자 등에게 아이디를 공유하여 송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토스 아이디 만들기 과정
토스 아이디는 모바일의 토스 앱을 통해 만들기를 진행할 수 있고, 이후 관리가 가능합니다. 토스 아이디를 만드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토스 앱에 접속합니다.
- 하단 메뉴 중 전체를 선택합니다.
- 전체 메뉴 중 송금을 선택합니다.
- 송금 메뉴 중 ‘내 아이디로 받기’를 선택합니다.
- 토스 아이디 등록을 진행합니다.
토스 아이디 송금한도
토스 아이디의 송금한도는 기존에 토스의 송금한도와 동일하게 적용되었는데요. 현재는 한도가 일부 변경되었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토스 아이디로 송금을 받는 경우에는 1일 200만 원의 한도가 적용된다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송금한도
- 실명 인증 이용자 : 1회 30만 원, 1일 1,000만 원
- 실명 인증을 하지 않은 이용자 : 1회 30만 원, 1일 50만 원
- 미성년 토스 이용자 : 1회 30마 원, 1일 50만 원, 1개월 200만 원
- 수취한도 : 1일 200만 원
토스 아이디 송금받는 방법
토스 아이디를 이용하여 송금을 받는 방법은 앞서 잠깐 언급한 것과 같이 아이디를 공유한 뒤, 이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고 송금을 받는 형태로 지원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송금을 받기 위해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은 2가지가 있는데요. 다음과 같이 돈 받기를 선택하여 받을 금액을 입력한 뒤, 거래자에게 링크를 공유하여 해당하는 금액을 송금받는 방식과 내 아이디 링크를 공유하여 금액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송금을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