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주식 수수료 총정리

주식 투자를 시작할 때 수익률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증권사의 거래 수수료입니다. 이는 증권사마다 주식을 구매하고 판매할 때에 대한 수수료를 다르게 적용하기 때문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토스증권의 주식 수수료를 상세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증권 국내주식 수수료

토스증권의 국내주식 거래 수수료는 이용하는 시장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으며, 특별한 조건 없이 모든 고객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코스피/코스닥 시장(KRX) : 거래 대금의 0.015%
  • 넥스트레이드 시장(NTX) : 거래 대금의 0.014%

참고로 거래 수수료는 주식을 구매할 때와 판매할 때 모두 한 번씩 발생합니다.

토스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토스증권의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는 거래 대금의 0.25%로 정해져 있으나, 2025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수수료 이벤트가 모든 고객에게 적용되고 있어 현재는 0.1%의 수수료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토스증권에서 안내된 사항에 따르면 2025년 12월 1일부터 이벤트성으로 적용되던 수수료(거래 대금의 0.1%)를 기본 수수료로 적용하므로 기존에 정해져 있던 이벤트 기간 후에도 해외주식에 대한 거래 수수료로 거래 대금의 0.1%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토스증권의 미국주식거래 표준 위탁수수료율 변경 안내, 변경 후에는 미국주식거래 시 매매거래대금의 0.1% 수수료 적용

이밖에 토스증권에서는 해외주식을 10달러 이하(주문 건당)로 거래하는 경우 수수료를 면제하는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토스증권 주식 모으기 수수료

토스증권에서는 설정에 따라 일정한 주기마다 특정 주식을 자동으로 모아주는 주식 모으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주식 모으기로는 원하는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을 설정해 주문할 수 있으며, 이에 경우 앞서 설명한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에 대한 토스증권의 거래 수수료와는 별개로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단, 주식 모으기로 모은 주식을 다시 판매할 때는 주식의 종류에 따라 해당하는 거래 수수료(국내주식 0.015%, 해외주식 0.1%)가 적용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