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케이뱅크 체크카드 비밀번호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체크카드를 이용하여 현장 결제를 진행할 때는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결제를 진행하거나, ATM에서 현금을 찾으려 할 때는 해당 체크카드의 비밀번호가 필요한데요. 이와 같은 체크카드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상황에 비밀번호를 알 수 없다면 카드사 혹은 은행에서 지원되는 방법을 통해 비밀번호 변경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해당 글에서는 케이뱅크 체크카드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 비밀번호 변경 방법
케이뱅크 체크카드의 비밀번호는 모바일 환경에서 지원되는 ‘케이뱅크 앱’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의 비밀번호 변경 절차는 기존의 비밀번호 입력이 요구되지 않기 때문에 따로 비밀번호 찾기 과정이 존재하지 않는 대신 해당 체크카드의 CVC 번호 입력 혹은 비대면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그럼 간단히 체크카드 비밀번호 변경 절차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1. 케이뱅크 앱에 접속한 뒤, 홈 화면의 카드탭에서 비밀번호 변경이 필요한 체크카드를 선택해 주세요.
2. 접속된 체크카드의 거래내역 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3. 카드 관리 메뉴 중 설정의 ‘카드 비밀번호 변경’을 선택해 주세요.
4.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 카드의 CVC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이때 ‘다른 방법으로 인증하기’를 선택하면 CVC 번호 입력을 대신하여 비대면 본인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체크카드의 사용할 새로운 비밀번호를 2번 입력하여 비밀번호 변경을 완료해 주세요.
추가로 체크카드의 비밀번호 입력 횟수가 5회 초과되어 일부 기능이 제한된 상태인 경우에도 위와 같이 비밀번호 변경을 진행하여 오류 횟수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체크카드 CVC 번호 확인 방법
체크카드를 오프라인에서 결제를 진행하는 용도로만 사용한다면 CVC 번호를 입력할 일이 없지만, 온라인 결제를 진행하거나 체크카드의 분실신고 해제 혹은 앞서 확인 것과 같이 비밀번호 변경이 필요한 상황에는 대부분 카드의 CVC 번호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CVC 번호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유효성 검사 코드로서 온라인상에서 거래를 진행할 때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며, 보통 카드의 뒷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카드가 훼손되어 CVC 번호를 확인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일반적인 카드사를 기준으로 해당 카드의 CVC 번호를 따로 기록해 둔 것이 아니라면 CVC 번호를 어떠한 방법으로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카드 재발급을 진행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