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방법 총정리

자동이체는 지정한 기간에 출금계좌에서 입금계좌로 정해진 금액이 이체되는 방식의 서비스입니다. 보통 은행이나 간편 송금 서비스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일반적인 은행의 경우에는 해당 은행의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무료로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케이뱅크에서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방법과 해지하는 방법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자동이체 신청 방법

케이뱅크의 자동이체 서비스는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서론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케이뱅크의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간단히 신청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케이뱅크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2. 앱 하단의 ‘전체’를 선택하여 접속하고, ‘자동이체 등록/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케이뱅크 앱 하단의 전체를 선택하여 접속하고 '자동이체 등록/조회' 메뉴를 선택

3. 자동이체 메뉴 상단의 ‘등록’을 선택하고, 자동이체 신청에 대한 약관에 동의합니다.

자동이체 메뉴의 등록을 선택하고, 자동이체 약관 전체에 동의

4. 이체명과 계좌정보, 이체설정 등의 내용을 입력하고 필요에 따라 추가정보를 입력한 뒤, 확인을 선택합니다.

이체명, 계좌정보, 이체설정 내용을 입력하고 추가정보를 입력한 뒤, 확인을 선택

5. 자동이체 신청 안내의 ‘네’를 선택하고 간편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자동이체 신청을 완료합니다.

"자동이체를 신청하시겠습니까?" 안내의 '네'를 선택하고, 간편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자동이체 신청을 완료

자동이체 수수료

케이뱅크의 자동이체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수수료 없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만 약관에 따르면 입금계좌를 다른 금융사의 계좌로 지정하고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300원의 이용 수수료를 부과하지만, 현재 한시적으로 수수료를 면제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수수료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 1개월 전 케이뱅크 홈페이지와 앱, 그리고 이메일을 통해 안내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근래에 이체 수수료를 면제하기 시작한 은행이 늘어나면서 추후에도 현재와 같이 은행 구분 없이 서비스 이용 수수료가 면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동이체 시간

케이뱅크의 자동이체는 오전 7시 30분을 시작으로 오후 5시까지 출금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실제 출금시간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잔액 부족 등으로 출금되지 못한 이체 건의 경우에는 이체 당일 오후 6시까지 출금이 시도된다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이체 당일 지로 자동이체, 예약거래 이체 등 여러 건의 자동이체가 신청되어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순서에 따라 이체가 진행됩니다.

  1. 당행 대출금 이자
  2. 당행 대출금 원금 상환
  3. 당행 지급 입금 이체
  4. 예약거래 이체
  5. 지로자동이체
  6. 금융결제원 CMS 자동이체
  7. 펌뱅킹 자동이체
  8. 당행 예적금계좌 이체
  9. 기타 자동이체(타행 자동이체 포함)

케이뱅크 자동이체 해지 방법

케이뱅크의 자동이체 서비스를 통해 신청되어 있는 이체 건은 신청과 동일하게 케이뱅크의 모바일 앱의 ‘자동이체 등록/조회’ 메뉴에서 해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케이뱅크 앱의 전체 메뉴에서 자동이체 등록/조회 메뉴로 접속한 이후 해지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케이뱅크의 자동이체 등록/조회 메뉴에 표시되는 이체 건 중 해지가 필요한 이체 건을 선택합니다.
  2. 선택한 이체 건에 대한 상세 메뉴에서 하단의 ‘해지’를 선택합니다.
  3. 케이뱅크의 간편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해지를 완료합니다.
자동이체 메뉴에서 이체 건을 선택하고 상세 메뉴에서 해지를 선택한 뒤, 간편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자동이체 해지를 완료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