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농협 콕뱅크 자동이체 신청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여기서 콕뱅크는 농협의 모바일뱅킹 서비스 중 하나로 농축협의 금융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제공하는 앱인데요. 모바일뱅킹으로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니 농협의 기본 모바일뱅킹 서비스인 NH뱅킹과 동일하게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콕뱅크 자동이체 신청 방법
농협 콕뱅크를 이용한 자동이체 신청은 당연하게도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되는 NH콕뱅크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는데요. 서론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콕뱅크는 농축협의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제공하지만, 농협은행의 계좌를 통해서도 콕뱅크를 이용하여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합니다.
1. 콕뱅크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진행한 뒤, 전체 메뉴로 접속합니다.
2. 전체 메뉴 중 [송금/출금] 메뉴의 [자동이체 신청]을 선택합니다.
3. 농협 계좌와 다른 은행 중 상대방의 계좌에 해당하는 자동이체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4. 출금계좌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입금계좌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5. 이체금액과, 이체주기 등 자동이체에 관한 내용을 입력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6. 마지막으로 신청되는 자동이체의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을 선택하면 자동이체 신청이 완료됩니다.
자동이체 신청 시 참고사항
- 콕뱅크의 자동이체 서비스 이용시간은 평일과 토요일 00:15~24:00이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콕뱅크를 통해 신청한 자동이체의 수수료는 없으며, 추후 수수료 관련 규정이 변경되는 경우 약관에 따라 안내됩니다.
자동이체가 진행되는 시간
콕뱅크를 통해 신청한 자동이체는 이체 당일 총 2회 출금이 시도되는데요. 이때 출금이 시도되는 시간은 상대방 계좌의 은행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먼저 입금계좌로 입력한 상대방 계좌의 은행이 농협인 경우 오전 8시를 시작으로 첫 출금이 시도되는데요. 여기서 출금계좌의 잔액 등과 같은 문제로 정상적으로 이체가 진행되지 않았다면 당일 오후에 한번 더 출금이 시도되어 이체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입금계좌로 입력한 상대방 계좌의 은행이 농협이 아닌 다른 은행인 경우 오전 8시를 시작으로 첫 출금이 시도되며, 첫 출금에서 정상적으로 이체가 진행되지 않았을 때 당일 오전 10시 30분 전후 한번 더 출금이 시도되어 이체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