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농협카드의 해외결제 차단 및 해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사용하는 카드를 해외에 방문하여 사용할 예정이라면 해당 카드가 해외에서 결제 가능한 카드인지, 가능한 카드라면 수수료는 어떻게, 얼마나 발생하게 되는지를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이때 농협카드에서는 간단한 방법을 통해 해외결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시 해외결제를 차단하거나, 해외결제에 대한 일부 따로 설정해 볼 수 있는데요. 해당 글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농협카드 해외결제 가능 여부 확인 방법
보통 해외겸용으로 출시된 카드라면 카드를 발급 신청할 때, 발급되는 카드의 해외결제 기능에 대한 탑재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에는 본인의 카드 중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의 종류를 알고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필요에 의해 본인이 보유한 카드가 비교적 많은 경우에는 어떤 카드가 해외결제를 지원하는지에 대하여 혼동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농협카드를 포함한 모든 카드사에서 발급되는 카드를 간단하게 해외결제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만약 본인이 소유한 카드에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VISA 또는 Master Card 등의 국제브랜드 마크가 표기되어 있는 경우 해당 카드는 해외결제가 지원되는 카드임을 알 수 있습니다.
농협카드 해외결제 차단 및 해제 방법
평소 사용하는 농협카드에 해외결제가 지원되고 있는 경우 자유롭게 해당 카드의 해외결제 기능을 차단하거나, 해제해 볼 수 있습니다. 이때 해외결제를 차단하거나 해제하는 절차는 “NH농협카드 홈페이지”와 “NH농협카드 앱”을 통해서 진행해 볼 수 있는데요. 해당 글에서는 모바일을 기준으로 방법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NH농협카드 앱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완료한 뒤, 홈 화면 상단의 메뉴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2. 전체메뉴로 접속되었다면 메뉴 중 생활편의를 선택한 뒤, 세부 메뉴의 ‘해외이용제한 등록/해제’를 선택해 주세요.
3. 해외이용제한 신청 또는 해제를 진행할 카드를 선택해 주세요.
4. 선택한 카드의 해외이용에 대하여 적용할 범위를 차단 또는 해제 설정한 뒤, 서비스 신청을 선택하여 해외결제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
보통 따로 설정을 진행하지 않은 상태로 해외 가맹점에서 평소 사용하는 카드를 이용해 결제를 진행하는 경우 해당 결제는 원화를 기준으로 금액이 청구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화를 기준으로 결제를 진행하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와 같은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미리 카드사에서 제공되는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를 신청해 볼 수 있습니다.
농협카드의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
당연하게 농협카드에서도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서비스는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또는 “NH농협카드 앱”을 통해 간단히 신청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이때 NH농협카드 앱의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 신청 방법은 아래의 절차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1. NH농협카드 앱에 접속한 뒤, 전체메뉴의 생활편의를 선택하고, 세부 메뉴에서 확인되는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를 선택해 주세요.
2.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를 신청할 카드를 선택해 주세요.
3. 선택한 카드의 해외원화결제에 대한 차단 혹은 해제 설정을 진행한 뒤, 서비스 신청을 선택하여 절차를 마무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