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기업은행의 이체한도 변경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은행을 통해 개설되는 계좌에는 1일 혹은 1회에 이체할 수 있는 한도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만약 당일 사용해야 하는 이체한도가 부족하다면 개인이 이용 중인 보안매체에 따라 현재의 이체한도보다 한도를 상향해 볼 수 있는데요.
해당 글을 통해 기업은행의 이체한도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이체한도
대부분의 은행에서는 사용 중인 계좌에 대한 이체한도를 개인이 일정 기준까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이체한도는 OTP와 보안카드 등 은행의 보안매체에 따라 최대로 상향할 수 있는 한도가 구분되고 있으며, 기업은행에서는 개인이 최대 1일 5억 원까지 이체한도를 상향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체한도를 변경하기 전, 필요한 금액까지 이체한도가 적용되는 보안매체를 미리 발급받아 준비해 주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이체한도 변경 방법
더 높은 이체한도로 상향할 수 있는 보안매체가 준비되었다면, 기업은행의 모바일뱅킹 서비스인 “i-ONE 뱅크” 앱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이 변경 절차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1. 기업은행의 i-ONE 뱅크로 접속하였다면 전체 메뉴로 접속한 뒤, 뱅킹 메뉴의 이체/출금을 선택하고, 이체 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2. 이체 관리 중 이체한도 관리로 접속한 뒤, 조회되는 현재 1일 이체한도를 확인하고 이체한도 변경을 선택해 주세요.

3. 다음 최대 변경할 수 있는 한도 내에서 변경할 이체한도를 입력하고, 신분증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4. 마지막으로 추가 인증을 위해 본인 명의의 계좌로 인증을 진행하고, 계좌별 이체한도를 설정해 준 뒤, 등록된 인증서로 전자서명을 진행하여 한도 변경을 완료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