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의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 뱅킹 서비스에는 이체한도가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큰 금액을 이체하려고 할 때는 본인이 이용하는 뱅킹 서비스에 적용되는 이체한도를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기업은행의 이체한도를 확인하고, 늘리는 방법을 상세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의 이체한도
기본적으로 기업은행의 이체한도는 이용 중인 보안매체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이에 따라 기업은행의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에서는 자신이 이용 중인 보안매체에 따라서 설정할 수 있는 이체한도가 달라지며, 이때 각 보안매체로 설정 가능한 이체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 OTP, 스마트OTP : 1일 5억 원, 1회 1억 원
- 디지털OTP : 1일 5천만 원, 1회 1천만 원
- 모바일전용등급 : 1일 5천만 원, 1회 1천만 원
- 씨크리트카드 : 1일 1천만 원, 1회 1천만 원
기업은행 이체한도 늘리기
기업은행의 이체한도를 늘리기 위해선 앞서 설명한 보안매체별 이체한도에 따라 높은 한도를 적용할 수 있는 보안매체를 준비해야 하며, 보안매체가 준비되었다면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모바일뱅킹을 통해 이체한도를 변경해 이용할 수 있는 한도를 늘려줄 수 있습니다.
이때 이체한도를 현재 설정된 금액보다 늘리기 위해선 본인확인이 필요하며, 모바일뱅킹을 이용한다면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이체한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뱅킹으로 이체한도 변경하기
1. 기업은행의 i-ONE Bank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2. 전체 메뉴로 접속합니다.

3. 전체 메뉴의 이체/출금 메뉴에서 ‘이체 관리’를 선택하고, 표시된 세부 메뉴 중 ‘이체한도 관리’를 선택합니다.


4. 이체한도 관련 안내를 확인하고, ‘이체한도 변경하기’를 선택합니다.

5. 변경할 1일 이체한도를 입력하고, ‘변경하기’를 선택합니다.

6. 화면에 표시된 비대면 실명확인 안내의 ‘예’를 선택합니다.

7. 신분증 인증과 얼굴 인증을 진행해 비대면 실명확인을 완료합니다.


8. 마지막으로 필요에 따라서 계좌별 세부 한도를 설정하면 이체한도 변경이 완료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