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카드의 정보가 유출되면서 해외에서 카드가 부정 사용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겸용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실질적으로 해외결제를 진행할 일이 없을 때 카드의 해외결제를 차단해 두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현대카드의 해외결제 차단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해외결제 차단 방법
현대카드의 해외결제는 현대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그리고 고객센터(1577-6000)를 통해 간단히 차단을 설정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필자는 모바일 앱을 기준으로 현대카드의 해외결제 차단 과정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현대카드 앱 실행 및 로그인
우선 현대카드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Lock&Limit 메뉴 접속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화면 좌측 상단의 ‘≡’ 버튼을 선택하여 메뉴를 표시하고, 메뉴에서는 ‘카드 관리’를 선택한 후 세부 메뉴에서 ‘Lock&Limit’을 선택합니다.
![현대카드 앱에서 [≡] 버튼을 선택하고, 표시된 메뉴 중 '카드 관리'를 선택한 후 세부 메뉴에서 'Lock&Limit'을 선택](https://kwstory.com/wp-content/uploads/2025/05/01-4-1024x668.webp)
3. 해외결제 기능 차단
이제 마지막으로 Lock 메뉴에 표시되는 결제 기능 중 해외결제 기능의 자물쇠 버튼을 선택하여 기능을 잠금 상태로 설정하고, 화면의 저장을 선택하면 카드의 해외결제 차단이 완료됩니다.

해외결제 차단 해제하기
당연하게도 현대카드의 해외결제를 차단한 상태라면 실제로 해외결제를 진행해야 할 때 결제가 불가하기 때문에 해외결제 기능의 차단을 다시 해제해야 하는데요.
해외결제 기능의 차단을 해제하는 과정 또한 차단을 설정할 때와 동일하게 현대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앱, 고객센터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의 경우 앞서 설명한 ‘Lock&Limit(전체 메뉴 > 카드 관리 > Lock&Limit)’ 메뉴에 접속한 후 해외결제 기능의 자물쇠 버튼을 선택하여 자물쇠가 풀려있는 상태로 설정한 후 저장해 주시면 간단히 해외결제 기능의 차단 해제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