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토스증권의 환전 방법과 수수료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토스증권에선 해외주식을 원화를 기준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긴 하지만, 금액이 커질수록 환전에 대한 수수료도 함께 커지기 때문에 해외주식을 구매할 때 조금이라도 수수료를 적게 지불하고 싶다면 직접 환전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지금부터 관련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증권 환전 방법
토스증권의 환전은 토스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요. 간단히 토스증권 계좌에 환전할 금액을 채워두고, 환전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달러 환전이 가능합니다.
환전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토스 모바일 앱에서 토스증권으로 접속합니다.
2. 토스증권의 홈 화면에서 내 계좌의 ‘달러’를 선택합니다.
3. 접속된 달러 메뉴에서 ‘달러 채우기’를 선택합니다.
4. 달러로 환전할 금액을 입력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5. 환전 내용을 확인하고, 토스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환전을 완료합니다.
토스증권 환전 수수료
토스증권의 달러 환전 수수료는 적용받는 수수료 우대율에 따라 차이가 존재합니다. 여기서 수수료 우대율의 차이는 환전을 진행하는 시간에 따라 차이가 존재하는데요.
기본적으로 환전의 정규시간으로 규정되는 평일인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 10분 ~ 오후 3시 20분 사이에 환전을 진행하는 경우 95%의 환전 수수료 우대율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이외의 시간에 해당하는 평일 오전 9시 10분 이전, 오후 3시 20분 이후, 주말, 공휴일의 경우에는 50%의 환전 수수료 우대율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때 발생하는 수수료의 차이는 적은 금액에서는 크게 느껴지지 않지만, 환전을 진행하는 금액이 커질수록 수수료 또한 체감되는 수준이 커지게 되는데요. 때문에 토스증권에서 해외주식을 구매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직접 환전을 진행하여 달러를 보유한 상태로 거래를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토스증권 계좌에 달러를 보유하지 않은 상태로 해외주식을 구매하거나, 주식 모으기 기능을 이용하여 해외주식을 구매할 때는 주문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환전이 진행되며, 정규시간의 환전 수수료 우대율이 아닌 이외의 시간에 해당하는 50%의 수수료 우대율이 적용된다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