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새로운 계좌를 개설하게 되면 거래에 한도제한이 걸려있는 상태로 개설이 완료되고 있습니다. 이를 한도제한계좌라고 하며, 은행에 따라 지원되는 방법으로 계좌를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에 대한 자료를 제출하면 한도가 풀리게 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케이뱅크 한도제한계좌의 해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케이뱅크에서는 크게 3가지 방법으로 한도제한계좌에 대한 해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3가지 방법 중 본인이 진행 가능한 방법을 선택하여 과정을 진행하면 간단히 한도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공공 마이테이터를 활용하여 해제하는 방법
-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해제하는 방법
- 공동인증서 인증으로 해제하는 방법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하여 해제하는 방법
케이뱅크에 한도제한계좌를 보유하고 있을 때,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하면 직접 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본인의 정보를 확인하고, 이에 따라 한도제한을 해제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온라인에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심사가 진행되지 않고, 확인된 정보를 바탕으로 즉시 한도제한을 해제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만 공공 마이데이터를 통해 확인하는 정보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국세청, 중소벤처기업부 등을 통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나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과 같은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기 때문에 직장인과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만 해당 방법을 이용하여 한도제한을 해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하여 한도제한을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의 과정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케이배크 앱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 전체 메뉴로 접속한 뒤, 고객센터로 접속합니다.
- 고객센터의 메뉴 중 ‘이체한도 풀기’를 선택합니다.
- 공공 마이데이터 이용에 동의하고, 본인인증을 진행한 뒤, 한도제한 해제 과정을 진행합니다.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해제하는 방법
공공 마이데이터를 통해 계좌 개설과 관련된 정보를 제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직접 제출이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고, 케이뱅크에 서류를 사진으로 제출하여 한도제한에 대한 해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증빙서류로 사용할 수 있는 자료는 개인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직장인이라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와 같은 근로소득 관련된 자료를 이용할 수 있고, 개인사업자라면 사업자등록증명원과 소득금액증명원 등의 사업소득과 관련된 자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장인이나 개인사업자가 아니더라도 계좌를 개설한 목적을 확인할 수만 있다면 증빙자료로 활용이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계좌를 개설한 이유가 생활비를 관리하기 위함이라면 관리비 고지서와 같은 자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에 한도제한 해제를 위해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은 앞서 설명했던 케이뱅크 앱의 이체한도 풀기 메뉴에서 공공 마이데이터 이용에 동의하는 대신 ‘동의하지 않고 서류제출 직접하기’ 문구를 선택하여 진행이 가능합니다. 간단히 순서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케이뱅크 앱에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 전체 메뉴 중 고객센터로 접속합니다.
- 고객센터 메뉴 중 ‘이체한도 풀기’를 선택합니다.
- 공공 마이데이터 이용 안내 하단의 ‘동의하지 않고 서류제출 직접하기’ 문구를 선택합니다.
- 본인인증을 진행하고 제출할 서류를 사진으로 첨부하여 한도제한 해제 신청을 진행합니다.
해당 방법은 제출한 서류에 대한 심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한도제한이 해제되기까지 최대 3일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공동인증서 인증으로 해제하는 방법
직장인이라면 케이뱅크에 공동인증서를 등록하거나 발급하고, 이를 활용하여 직장인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한도제한을 해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은 당연하게 공동인증서를 등록한 이후 진행이 가능한데요. 공동인증서를 등록한 이후 [케이뱅크 앱 > 전체 메뉴 > 고객센터 > 이체한도 풀기] 순서로 접속하여 직장인 간편인증 과정을 진행하고 한도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